정선군상권활성화재단

Jeongseon Market Revitalization Foundation

커뮤니티언론보도
언론보도

언론보도

정선군, 청년들 꿈과 희망 ‘사북시장 청년몰’ 조성

  • 관리자 (mkvt)
  • 2020-06-11 16:48:00
  • hit90
  • vote0
  • 220.83.172.132

홍춘봉 기자(=정선)  |  기사입력 2020.06.11. 15:19:26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전통과 젊음이 함께 공존하며 청년들의 꿈과 희망 문화복합 공간인 사북시장 청년몰을 조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사북시장이 지난 2018년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인 청년몰 조성사업에 선정돼 총 25억 원을 들여 사북시장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연면적 713.71㎡ 지상 5층 규모에 청년상인 점포 15개소가 입점할 수 있도록 오는 7월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북시장 청년몰은 ‘먹고 가게! 보고 가게! 놀고 가게! 사북시장 청년 가게!’를 컨셉으로 사북시장 지장천 변의 기존 도로 상부에 지상으로부터 5m 높이의 사북 지장천 별빛공원과 함께 아름다운 빛의도시 사북 경관 조망은 물론 청년 상인과 지역주민, 관광객들이 만남, 소통, 힐링을 위한 최적의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한다.

또한, 사북전통시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의 편의 제공과 청년 상인들의 공용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해 17억 원을 들여 연면적 314.28㎡ 지상 4층 규모의 고객지원센터를 오는 7월 착공해 12월 준공된다.

군은 창업에 대한 열정과 아이디어를 갖추고 사북시장 청년몰 내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상인을 모집하고 있다.

신청자격은 만19세 이상 만39세 미만으로 공고일 현재 정선군에 주소를 둔 청년 상인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기간은 오는 29일까지 이메일 또는 정선군상권활성화재단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또, 청년들의 노력과 열정으로 똘똘 뭉친 사북시장 청년몰의 브랜드 확립과 아이덴티티 확보를 위해 사북시장 청년몰에 어울리는 네이밍을 공개 모집하고 있다.

네이밍 공모는 오는 22일까지로 응모 자격은 제한이 없으며 우편(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5일장길 62, 4층 정선군상권활성화재단)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네이밍 제안 방향은 지역 및 사북시장 청년몰 특성이 잘 나타나는 네이밍, 젊음·열정 등 청년 점포의 특징 잘 나타나는 네이밍, 네이밍 뒤에 붙은 청년몰과 잘 아울리는 네이밍을 제안하면 되며 청년이 들어가는 직접적인 네이밍은 금지한다.

청년몰 입점과 사북시장 청년몰 네이밍 공모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재)정선군 상권활성화재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은 사북시장 청년몰이 준공되면 사북 지장천 일원에 추진하고 있는 사북 지장천 별빛공원과 사북시장 650거리의 사북 별꼴야시장이 함께 어우러진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빛을 주제로 복합문화공간은 물론 지속 가능한 자립형 도시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사북시장 청년몰 조성으로 전통시장 상인의 노하우와 청년상인들의 열정과 아이디어가 결합해 새롭게 변모하며 활력이 넘치는 사북시장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사북 별꼴야시장을 비롯한 청년몰, 지장천 별빛공원이 문화와 예술, 체험, 볼거리가 가득한 복합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